티스토리 뷰

 

여성이 꼭 먹어야 할 음식들

① 키위
모발 건강에 좋은 아미노산, 판토텐산,  엽산, 티로신 등이 들어있다.  또, 흑색 입자의 구리-철과 같은  무기질과 미용효과를 갖고 있는  마그네슘도 들어 있어  미용 과일이라 할 만하다.
    
또 비타민C, E, K와 풍부한 섬유소를 함유하고 있는 저지방 식품으로,  다이어트와 미용에 특별한 효능이 있다.  키위는 벌레가 잘 생기지 않는 특성으로  인해 농약을 사용하지 않는 것도  건강식품으로 각광 받는 이유 중 하나이다.

 

② 쇠고기
많은 여성들이 불포화 지방산의 함량이 높아서 쇠고기를 꺼린다.  하지만, 쇠고기 살코기의 지방 함량은  돼지고기의 1/5에 불과하며,  콜레스테롤 함량도 낮다.  이런 점에서 다이어트 중인 여성에게  쇠고기는 최상의 건강 식품이다.
    
쇠고기에 들어있는 엽산은 피부가 아름다운 색과 탄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국을 끓여 먹으면 얼굴과 다리가 붓는 것을  치료할 수 있으며, 만성설사에도 좋다.

③ 김
체내 단백질, 지방, 당의 대사에 관여하는 리보플라빈이 풍부하게 들어 있다. 리보플라빈이 부족하면 인체 내 점막층이 얇아져 여성의 경우 질 내벽 건조-충혈 등으로 인해 성관계 도중 통증을 느끼는 원인이 된다
    
김에는 100g당 4.8g의 섬유소가 들어있어, 체내 불순물을 배출하고 미세순환을 촉진시켜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다. 매일 아침 공복에 1~2 그릇 정도의 김 국을 마셔주면 변비 해소에 좋다.

 



④ 대두
사포닌은 인체 노화를 방지하고 레시틴은 혈관벽의 콜레스테롤을 제거하며, 피니톨은 당뇨병 치료에  효과가 있다. 철분, 이소플라본 등은 여성의 갱년기 증상 완화와 암 예방에도 좋다. 특히, 토코페롤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피로를 풀어주는 효과도 있다.

대두는 에스트론과 유사한 성분이 들어있어 성장기 여성의 유방 조직 발육에 좋으며, 성장기 이후에는 유방 건강에도 유익하다. 사포닌은 지방 분해를 돕지만 요오드를 방출시켜 갑상선 기능을 저하시키기 때문에 김과 함께 먹는 것이 가장 완벽한 음식궁합이다.

⑤ 대추
여러 과실 중 노화를 방지하는 비타민P의 함량이 가장 많다. 우리 몸에 피를 보충해 주는 작용도 하기 때문에 월경으로빈혈에 걸리기 쉬운 여성을 위한 식품이라 할 수 있다. 우울증이 있는 여성의 경우엔 대추와 감초, 보리를 함께 끓여 먹으면 마음을 안정시켜준다.

대추는 물에 끓여먹는 것이 가장 좋은 조리법이다. 단, 대추의 당분이 충치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적당량만 먹고 양치하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⑥ 시금치
장과 위를 자극하고 췌장액의 분비를 촉진시켜 소화를 돕고, 배변을 용이하게 하는 효과가 있어 피부 트러블을 예방해준다. 또 두 눈을 맑게 하며 머리결을 윤기있게 해 준다. 특히, 혈액 순환을 돕는 효과로 인해 다리에 신선한 영양과 산소를 공급, 다리가 가늘어지고 탄력 있게 만든다.

시금치 즙에 우유와 꿀을 섞어 만든 음료를 매일 한 컵씩 마시고, 같은 성분으로 마사지를 1~2달 동안 계속하면 얼굴의 기미가 없어지는 효과도 있다.

⑦ 오이
하이드록시 말로닌산 성분이 들어있어 당분이 지방으로 전환되는 것을 억제 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노화 방지성분인 비타민E도 풍부하게 들어있다.

 

오이는 생으로 먹을 때 영양분을 최대한 흡수할 수 있다. 오이 즙이 피부 노화 방지에 효과가 있다는 것은 너무나 잘 알려진 사실.

⑧ 모과
모과를 많이 먹으면 간과 위가 편안해지고 혈관이 굳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또 바이러스에 대한 저항력이 생기고 노화 방지 및 피부 보양 효과도 있으며 체력도 보강된다.

여성의 경우에는 특히 모과 효소가 유선 발육을 촉진시키기 때문에 가슴을 풍만하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다. 껍질에 두 번째 붉은 반점이 나타났을 때가 가장 먹기 좋은 상태.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TAG
more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